1. 정 의
이 단계는 프로토타업이나 그 이후의 세부 버전(알파버전, 베타버전 둥)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문서툴음 만드는 단계이다. 게임을 제작함에 있어서 각 파트의 작엽자가 칙캡 참조할 수 있는 세부적인 실제 작업 리스트를 작성하는 단계를 말한다.
2. 세부 리스트 작성 단계에 펼요한 문서
가. 게임 시스댐 리스트 문서
게임 내의 주요 시스댐에 대한 리스트 문서로서, 게임 제작의 전반에 걸쳐서 모든 파트가 이 운서의 내용을 참고한다.
나. 게임 시스댐 밸런스 리스트 문서
게임 내의 각종 시스탬 밸련스 리스트 문서로서,프로그래밍 파트와 QA 파트 등에서 게임 제작과 테스트를 위해서 사용한다.
다.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리스트 문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의 리스트 문서이다. 게임 아트 파트에서 해당 인터페이스들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며, 또한 프로그래밍 파트에서 해당 인터페이스틀 간의 연관관계 동을 설정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라. 지역 리스트 문서
게임 내에 둥장하는 지역의 리스트 문서로서, 게임에서 구현되는 공간척 배경을 제작하는데 사용된다.
마. 개체 리스트 문서
게임 상에 둥장하는 개체들의 리스트 문서로서, 게임에 사용되는 모든 개체들을 제작하는데 펼요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바. 효과 리스트 문서
게임상의 특수 효과 리스트로서,각종 연출 둥과 관련된 특수 효과 이미지를 제작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효과와 사운드 파트의 효과음을 연결하는 작업에도 사용된다.
사. 사운드 리스트문서
게임상의 사운드 리스트 문서로서, 각종 효과음과 배경음악을 체작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해당 내용은 주로 프로그래밍 파트나, 연출,레벨 디자인 파트 둥에서 사용된다
3. 각 문서별 표준안 설명
가. 게임 시스템 리스트 문서
(1) 구성 항목별 설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에 의해서 매겨진 번호로서, 작업자들이 참고하기 위한 번호로 사용된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과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SystemList-20040125-Y.003: 2004년 1월 25일 작성된 시스댐 리스트 문서이며 셰 번째 수쩡된 버전이다.
(나) 작성 일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작성일자를 표기하며,추가로 초얀 작성 일자를 함께 표기하기도 한다.
예〉 작성 일자 : 2004-1-25(2003-12-11초안)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이름을 표기한다. 내규에 의해서 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홍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젝트 명칭
해당 프로혜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업용, 세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서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관련문서
해당 시스댐 리스트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표기한다. 보통 시스탱 디자인 문서 둥을 표기하게 된다. 문서번호 혹은 문서명칭을 표기할 수 있으며, 문서 명칭을 표기할 청우 해당 문서의 최신버천을 참조하는 것으로 한다.
(사) 시스댐 변호
관련 시스탬 디자인 문서에서 셜쩡한 시스탬 번호를 표기한다.
(아) 시스탬 명칭
해당 시스댐의 이름을 표기한다.
(자) 세부 내용
해당 시스댐에 대한 간략한 세부 내용을 설명한다
(2)게임 시스댐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SystemList-20040125-v.003 | ||||||||||||||||||||||||
프로젝트 명칭 | 레이심 스피리츠 | ||||||||||||||||||||||||
작성일자 | 2004-1-25 | ||||||||||||||||||||||||
작성자 | 흥길동 | ||||||||||||||||||||||||
문서용도 | 프로로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System-20040125-v.003 | ||||||||||||||||||||||||
게임 시스템 리스트
|
(2) 라워 시스템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rival-war-20170524-v.001 | ||||||||||||||||||||||||
프로젝트 명칭 | 라이벌 워 | ||||||||||||||||||||||||
작성일자 | 2017-05-24 | ||||||||||||||||||||||||
작성자 | 이혜진 | ||||||||||||||||||||||||
문서용도 | 프로로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rival-war-20170524-v.001 | ||||||||||||||||||||||||
게임 시스템 리스트
|
나. 게임 시스댐 멜런스 리스트 문서
(1) 구성 항목별 설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서를 작생한 사람에 의해서 매겨진 변호로서, 작업자들이 참고하기 위한 번호로 사용된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과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BalanceList-20040125-v.003: 2004년 1 월 25 일 작성된 시스댐 앨런스 리스트 문서이며 세 번째 수정된 버전이다.
(나) 작성 얼자
해당 문서률 작성한 작생일자률 표기하며,추가로 초안 작성 일자를 함쩨 표기하기도 한다.
예〉 작성 일자 : 2004-1-25(2003-12-11 초안)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이름을 표기한다. 내규에 의해서 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 홍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젝트 명칭
해당 프로젝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입용, 세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서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관련문서
해당 시스댐 앨런스 리스트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표기한다. 보동 시스댐 앨런스 디자인 문서 동을 표기하게 된다. 문셔번호 혹은 문서명칭을 표기할 수 있으며, 문서 명칭을 표기할 경우 해당 분서의 최신버전을 참조하는 것으로 한다.
(사) 계산 공식 및 각종 태이블
시스템 벨런스와 관련된 각종 수치 및 공식,테이블 동을 나열한다
1) 공식(테이블) 번호
관련 시스탬 밸런스 리스트 문서에서 설정된 번호를 표기한다.
2) 공식 (테이블) 명칭
해당 공식,테이블의 명칭을 표기한다. 차후 데이터 관리시 해당 명칭으로 식별할 수 있다.
3) 공식(테이블) 및 설명
해당 공식 또는 태이블을 서술한 후,그것의 목적과 용도를 간략하게 설명하고,설제 수치들이나 결과 값에 대한 표를 함쩨 제공한다.
(2) 게임 시스댐 벨런스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흐 | BalanceLisl-20040125-v.003 | ||||||||||||||||||||||||
프로젝트 명칭 | 프티프렌 마법 아카데미 | ||||||||||||||||||||||||
작성일자 | 2004-1-25 | ||||||||||||||||||||||||
작성자 | 홍길동 | ||||||||||||||||||||||||
문서용도 | 프로토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Balance-20040125-v.003 | ||||||||||||||||||||||||
게임 시스템 밸런스 리스트
. |
다. 그래픽 유처 인터페이스 리스트 문서
(1) 구성 항목별 절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에 의해서 매겨진 번호로서, 작업자틀이 참고하기 위한 변호로 사용된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과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InterfaceList-20040125-v.003:2004년 1월 25일 작성된 인터페이스 리스트 문셔이며 세 번째 수정된 버전이다.
(나) 작성 일자
해당 문서를 작생한 작성일자를 표기하며,추가로 초안 작성 일자를 함께 표기하기도한다.
예〉 작성 일자 : 2004-1-25(2003-12-11초얀)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률 작성한 사람의 이륨을 표기환다. 내규에 의해서 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 흥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빽트 명칭
해당 프로젝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입용, 세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서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관련문서
해당 인터페이스 리스트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표기한다 보통 인터페이스 디자인 문서 등을 표기하게 된다. 문서번호 혹은 문서명칭을 표기할 수 있으며,문서 명칭을 표기할 경우 해당 문서의 최신버전을 참조하는 것으로 한다
(사) 인터페이스 리스트
1) 인터페이스 번호
인터페이스 디자인 문서에서 설정된 변호를 표기한다.
2) 인터페이스 명칭
해당 인터페이스에 대한 명칭을 표기한다. 타 파트에서 작엽시 해당 명칭으로 인터페이스를 상호 인지 할 수 있다.
3) 프레임 애니메이션 여부
해당 인터페이스가 프레임 애니메이션 되는지에 대한 여부와, 관련 세부 내용을 서술한다. 게임 아트 파트는 휠요에 따라서 인터페이스를 애니메이션 시킬 때 해당 내용을 참고할수 있다
4) 이동 여부
해당 인터페이스가 이동 가능한지에 대해서 셔술하고,기본 위치에 대해서 표기한다.
5) 크기 조절 여부
해당 인터페이스가 크기 조절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서술하고, 기본 크기에 대해서 표기한다.
6) 쟁렬 순서
해당 인터페이스가 전체 인터페이스에서 정렬될 때의 순서를 설정한다
7) 세부 설명
해당 인터페이스의 세부적인 사항틀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8) 사용된 택스트
해당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한 택스트를 표기한다. 만약, 택스트가 아닌 아이콘의 형태라면, 표기할 필요가 없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해외 현지화 작업시 번역을 위해서 표기한다
(2)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GUI-20040125-v.003 | ||||||||||||||||||||||||
프로젝트 명칭 | 프티프렌 마법 아카데미 | ||||||||||||||||||||||||
작성일자 | 2004-1-25 | ||||||||||||||||||||||||
작성자 | 흥길동 | ||||||||||||||||||||||||
문서용도 | 프로토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Interface-20040125-v.003 | ||||||||||||||||||||||||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리스트
.
|
라. 지역 리스트 문서
(1) 구생 항목별 설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셔를 작성한 사람에 의해서 매겨진 번호로셔, 작업자들이 참고하기 위한 번호로 사용훤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과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ZoneList-20040125-v.003 : 2004 년 1월 25 일 작생된 지역 리스트 문서이며 세 번째 수정한 버전이다.
(나) 작성 일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작성일자를 표기하며,추가로 초안 작생 일자를 함께 표기하기도 한다.
예〉 작성 일자 : 2004-1-25(2003-12-11 초안)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를 착생한 사람의 이름흘 표기한다. 내규에 의해서 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 홍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책트 명칭
해당 프로젝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입용, 세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서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관련문서
해당 지역 리스트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표기한다. 보통 배경 컨셉 문서, 각종 서1부 리스트 문서를 표기하게 된다. 문서번호 혹은 문서명칭을 표기할 수 있으며, 문서 명칭을 표기할 경우 해당 문서의 최신버전을 참조하는 것으로 한다.
(사) 지역 리스트
1) 지역 번호
배경 컨셉 문셔 둥에서 지정된 지역의 번호이다.
2) 지역 명칭(영문,한문 동 함께 표기) 해당 지역의 명칭을 표기한다.
3) 세부 내용
실무자들이 참조할 수 있는,해당 지역과 관련된 세부 내용을 간략하게 셔술한다
4) 사용되는 배정 음악 서술
해당 지역에서 사용되는 배경 음악에 대해서 설명한다. 관련 컨챔 문서 또는 관련 세부 디자인 문서의 설챙된 변호를 표기하기도 한다.
5) 둥장 개체 리스트
해당 지역에 동장하는 개체들을 표시하는 곳으로써 개체 리스트 문서를 참조하여 해당 개체의 변호를 표기한다. 각 개체에 대한 세부척인 내용은 ‘개체별 세부 디자인 문서’ 와 ‘개체 리스트 문서’ 를 참조한다
6) 지역별 사용 효과 및 효과음 리스트
해당 지역에서 사용된 효과들을 표시하는 곳이다. ‘효과 리스트 문서’ 를 참조하여 해당 효과의 변호를 적는다. 개체틀이 사용하는 효과의 경우 ‘개체 리스트 문서’ 안에 따로 수록되므로, 여기서는 이 지역에서만 특별히 쓰이는 효과를 중정적으로 수록한다.
(2) 지역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ZoneList-20040204-v.001 | ||||||||||||||||||||||||||||||
프로젝트 명칭 | 버서커즈 소드 | ||||||||||||||||||||||||||||||
작성일자 | 2004-2-4 | ||||||||||||||||||||||||||||||
작성자 | 흥길동 | ||||||||||||||||||||||||||||||
문서용도 | 프로토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Backoround-20040125-v.003 | ||||||||||||||||||||||||||||||
지역 리스트
. |
마. 개체 리스트 문서
(1) 구성 항목별 설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에 의해서 매겨진 번호로서, 작업자들이 참고하기 위한 번호로 사용된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과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ObjectList-20040125-v.003:2004년 1 월 25 일 작성원 개체 리스트 문서이며 세 번째 수정된 버전이다.
(나) 작성 알자
해당 문셔를 작성한 작성일자를 표기하며,추가로 초안 작성 일차를 함께 표기하기도 한다.
예〉 작생 일자 : 2004-1-25(2003-12-11 초안)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이름을 표기한다. 내규에 의해서 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흥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젝트 명칭
해당 프로젝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업용, 세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서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관련문서
해당 개체 리스트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표기한다. 보통 시스탬 디자인 문서,캐릭터 관련 캔셉 문서, 사물 컨셉 문서 등을 표기하게 된다. 문서번호 혹은 문서명칭을 표기할 수 있으며,문서 명칭을 표기할 경우 해당 문서의 최선버전을 참조하는 것으로 한다-
(사) 개체 리스트
1) 개체 번호
시스탬 디자인 문서 풍의 관련 문서에서 설갱된 개체의 변호를 표기한다.
2) 개체 명칭 (영문,한문 등 함께 표기)
해당 개체의 이름을 표기한다.
3) 외형 서술
실무자들이 해당을 보고 작업할 수 있도록 세부 외형을 간략하게 서술한다.
4) 액세서리 및 외모 서술
실무자들이 해당을 보고 작업할 수 있도록 세부 외형을 간략하게 서술한다
5) 개체별 행동 리스트
i) 번호
해당 행동별 번호를 표기한다. 게임 프로그래밍 파트에서 해당 번호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둥을 처리한다.
ii) 명갱
해당 행동의 명칭을 표기한다.
iii) 내용
해당 행동의 세부 내용을 간략하게 서술한다. 게임 아트 파트에서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애니메이션 등을 착엽한다.
6) 개체별 관련 효과 및 효과음 리스트
i) 효과 변호
효파 리스트 문서 등의 판련 문서에서 셜챙된 효과 변호를 표기한다.
ii) 셰부 내용
해당 효과가 개체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서술한다.
iii) 효과음 변호
효과음 리스트 문서 동의 관련 문서에서 셜정된 효과음 번호를 표기한다.
iv) 세부 내용
해당 효과음이 개체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간략하게 서술한다.
(2)개체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ObectList-20040125-v.003 | ||||||||||||||||||||||||||||||||||||||||||||||||||||||||||||||||||||||||||||||||||||||||||||||||||||||||||||||||||||||||||||||||||||||||||||||||||||||||||||||||||||||||||||||||||||||||||||||||||||||||||||||||||||
프로젝트 명칭 | 레이싱 스피리츠 | ||||||||||||||||||||||||||||||||||||||||||||||||||||||||||||||||||||||||||||||||||||||||||||||||||||||||||||||||||||||||||||||||||||||||||||||||||||||||||||||||||||||||||||||||||||||||||||||||||||||||||||||||||||
작성일자 | 2004-1-25 | ||||||||||||||||||||||||||||||||||||||||||||||||||||||||||||||||||||||||||||||||||||||||||||||||||||||||||||||||||||||||||||||||||||||||||||||||||||||||||||||||||||||||||||||||||||||||||||||||||||||||||||||||||||
작성자 | 홍길동 | ||||||||||||||||||||||||||||||||||||||||||||||||||||||||||||||||||||||||||||||||||||||||||||||||||||||||||||||||||||||||||||||||||||||||||||||||||||||||||||||||||||||||||||||||||||||||||||||||||||||||||||||||||||
문서용도 | 프로토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System-20040125-v.003 | ||||||||||||||||||||||||||||||||||||||||||||||||||||||||||||||||||||||||||||||||||||||||||||||||||||||||||||||||||||||||||||||||||||||||||||||||||||||||||||||||||||||||||||||||||||||||||||||||||||||||||||||||||||
개체 리스트
. |
바. 효과 리스트 문서 형식
(1) 구성 항목별 설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에 의해서 매겨진 변호로서, 작업자들이 참고하기 위한 번호로 사용된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과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EffectList-20040125-v.003 : 2004 년 1 월 25 일 작성된 특수 효파 리스트 문서이며 셰 번째 수정된 버전이다.
(나) 작성 일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작성일자를 표기하며,추가로 초안 작성 일자를 함께 표기하기도 한다.
예〉 작성 일자 : 2004-1-25(2003-12-11 초안)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이름을 표기한다. 내규에 의해서 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홍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젝트 명칭
해당 프로젝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입용, 세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셔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변호
해당 효과의 번호를 표기한다. 해당 번호는 다른 리스트 문셔 동에서 사용된다
(사) 효과 명칭
해당 효과의 이름을 표기한다. 각 효과는 그에 따른 명칭만으로도 인식이 가능하다
(아) 세부 내용
해당 효과에 대한 컨셉,제작 목적,용도 등에 대해서 서술한다.
(자) 표현 방볍
생성 - 반복 - 소멸의 세 단계로 조합하여, 각각 어떤 단계로 표현할 지에 대해서 서술한다
(차) 표현 조건
어떤 상황에서 해당 효과가 발생,반복,소멸 하는지 동의 조건을 서술한다.
(카) 사용되는 효파음
1) 효과음 변호
효과음 리스트 문서 동의 관련 문서에서 설정된 효과음 번호를 표기한다.
2) 세부 내용
해당 효과음이 해당 특수 효과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서술한다.
(2) 효과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EffectList-20040125-v.001 | |||||||||||||||||||||||||
프로젝트 명칭 | 프티프렌 마법 아카데미 | |||||||||||||||||||||||||
작성일자 | 2004-1-25 | |||||||||||||||||||||||||
작성자 | 이둥민 | |||||||||||||||||||||||||
문서용도 | 프로토타입용 문서 | |||||||||||||||||||||||||
효과 리스트
. |
사. 사운드 리스트 문서
(1) 구성 항옥별 설명
(가) 문서 번호
해당 문셔를 작성한 사랍에 의해서 매껴진 변호로서, 작업자들이 참고하기 위한 번호로 사용된다. 문서에 따른 고유 코드명파 연월일,버전을 표기한다.
예> SoundList-20040125-v.003 : 2004 년 1월 25 일 작성된 사운드 리스트 문서이며 세 번째 수정된 버전이다.
(나) 작성 일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작성일자를 표기하며,추가로 초안 작성 일자를 함께 표기하기도 한다.
예〉 작성 일자 : 2004-1-25 (2003-12-11 초안)
(다) 작성자
해당 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이름을 표기한다. 내규에 의해서 실명 이외의 자체적인 ID 등을사용할수도 있다.
예〉 작성자 흥길동, 작성자 : kjy6408
(라) 프로젝트 명칭
해당 프로젝트의 명칭을 표기한다.
(마) 문서용도
해당 문서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컨셉문서인지, 그 이후의 본격적인 채착을 위한 문서인지를 표기한다. 이 두 가지 종류(프로토타입용, 셰부용)의 문서는 수정된 같은 문서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서로 다른 문서로 분류하여 관리해야 한다.
(바) 관련문서
해당 사운드 리스트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표기한다. 보통 사훈드 디자인 문서 등을 표기하게 된다. 문서번호 혹은 문서명칭을 표기할 수 있으며, 문서 명칭을 표기할 경우 해당 문서의 최신버전을 창조하는 것으로 한다.
(사) 배정 음악 리스트
게임상의 각 상황에 따른 배경 음악에 대해서 냐열하고 설명한다.
1) 배경 음악 변호
배경 음악에 대한 변호를 표기한다. 해당 번호는 사운드 파트와 프로그래밍 파트 둥에서 참고될수 있다
2) 컨셉 설명
해당 배경 음악의 사용용도,분위기 둥의 컨생을 설명한다
3) 발생 조건
해당 배갱 음악이 연주가 시작될 조건에 대해서 서술한다. 즉, 마을의 주점 안에 틀어가면,노랫소리가 틀려온다던가 하는 둥의 조건을 서술한다.
4) 반복 여부
해당 배정 음악이 해당 조건에서 계속 반복되어 연주될 것인지, 한번만 연주되고 중지될 것인지 둥에 대해서 서술한다.
5) 소멸 조건
해당 배정 음악이 연주를 중지하게 될 조건에 대해서 서술한다.
(아) 효과음 리스트
게임상의 각 상황,지정 개체 둥에서 사용될 효과음을 나열하고 설명한다
1) 효파음 변호
해당 효과음의 변호를 표기한다. 해당 번호는 각종 세부 기획, 연출, 프로그래밍 파트 동에서 참고 할 수 있다.
2) 컨셉 설명
해당 효파옴의 사용용도l 분위기,볼륨 등의 컨셉을 칸략하게 셜명한다. 펼요한 청우 관련훤 효과 및 행위의 번호를 표기하여 참조하게끔 한다.
3) 발생 조건
해당 효파음이 들리기 시작할 조건에 대해서 서술한다.
4) 반복 여부
해당 효과음이 해당 조건에서 계속 반복되어 들렬 것인지, 한번만 들리고 중지될 것인지 등에 대해서 서술한다.
5) 소멸 조건
해당 효과음이 중지하게 될 조건에 대해서 서술한다.
(2) 사훈드 리스트 문서의 예
문서 번호 | SoundList-20040125-v.003 | |||||||||||||||||||||||||||||||||||
프로젝트 명칭 | 레이싱 스피리츠 | |||||||||||||||||||||||||||||||||||
작성일자 | 2004-1-25 | |||||||||||||||||||||||||||||||||||
작성자 | 흥길동 | |||||||||||||||||||||||||||||||||||
문서용도 | 프로토타입용 문서 | |||||||||||||||||||||||||||||||||||
관련 문서 | Sound-20040116-v.002 | |||||||||||||||||||||||||||||||||||
사운드 리스트 1. 배경 음악 리스트
. |